PR Center

You can see the latest news and variety of sources in this area.

News and Notice

Let us inform the latest news and the notice of Routejade.

루트제이드, 2022 드론쇼 코리아서 드론에 적합한 고출력 이차전지 'SLPB 제품군'소개 나선다 관리자 (2022/02/21 16:56:57)

루트제이드, 2022 드론쇼 코리아서 드론에 적합한 고출력 이차전지 'SLPB 제품군' 소개 나선다

최예원 2022-02-21 
메일보내기인쇄하기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 

ASDB │사진 제공-루트제이드

㈜루트제이드(대표 홍지준)는 오는 2월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2)'에 참가한다.

루트제이드는 시장의 일반적인 기술인 winding 공법이나 folding 방식이 아닌 자체 기술 제조 방식을 통해 국내외 원천 특허를 받은 리튬이온전지 제조 기업이다. 창립 초기부터 현재까지 자동화된 라인 구축을 통한 안정성, 높은 에너지 밀도와 고출력의 우수성, 특허 기술을 통한 안전성을 통해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의 디바이스(device) 제조사들로부터 기술과 성능을 인정받아 왔다.

Sus case의 coin cell부터 다양한 형상의 초소형 pouch cell, 고출력 pouch cell까지 다양한 이차전지를 제조하고 있으며, 회로/wire 등을 접목해 단전지부터 pack까지 고객 맞춤형 토털 솔루션(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

루트제이드는 다양한 크기, 용량, 방전율의 제품을 양산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60여 종의 제품 중 단 두 모델을 제외하고 모두 양산 제품이다.

해당 두 모델은 이번 드론쇼 코리아를 맞아 처음으로 선보이는 SLPB 제품으로, 모델명은 브랜드명에 뒤이어 두께-폭-길이 순으로 이어진다.

SLPB9670180HP2의 경우 에너지밀도와 출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제품으로 순간 방전이 525A까지 가능하며, 무게(kg)당 에너지밀도도 230Wh로 높다. HP는 High Power를 뜻한다. SLPB7585270HE의 경우 HE는 High Energy라는 뜻을 담고 있는 만큼, kg당 에너지밀도가 270Wh 이상에 이를 정도로 강력한 에너지를 제공한다.

에너지는 강력하되, 무게는 가벼워야 하는 드론 시장 맞춤형 제품으로 출시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사진 제공-루트제이드


루트제이드 제품군은 핵심 장점에 따라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고용량을 우선시하는 PD/FLPB/ASDB의 경우, 스마트 워치(smart watch), 헬스케어(healthcare) 및 소형 무선 디바이스가 주요 비즈니스 대상이다. 고객 맞춤형 디자인의 전극 제조 기술을 통해 D형/L형, 심지어 도넛 형태까지, 디바이스 내부 공간을 물리적으로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최대의 에너지를 제공한다.

SLPB 제품군은 높은 출력을 통해 최고의 에너지를 끌어올리는 데 장점이 있다. 일반 기기의 10배 이상 지속 방전율, 50배 이상의 순간 방전율을 요하는 드론, 의료 장비, 산업용 장비 등에 적용된다.

고용량이 핵심인 초소형 전지 모델들은 부피당 에너지밀도가 관건이다. 루트제이드 관계자는 "'작은 공간에 누가 더 많은 에너지를 내느냐'가 치열한 싸움이 되는 시장에서 당사는 계속해서 신소재 발굴과 레시피 개발, 그리고 dead space를 최소화하고자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높은 출력이 장점인 SLPB 제품군은 무게당 에너지밀도가 핵심으로, 제품 자체 크기가 커지다 보니 같은 무게 기준, 에너지를 얼마나 강하게 내는지에 따라 시장을 리딩할 수 있다. 방전율을 계속 높이는 것 또한 주요 이슈이다. 루트제이드에서는 현재도 순간 방전 60C에 이르는 제품이 활발히 양산 중이지만, 더 높은 출력을 내고자 개발 중이라고 언급했다.

관계자는 "자사는 올해 이차전지 제조사로서 창립 22주년을 맞는다. 그간 세계적인 기업들과 비즈니스를 해왔지만, 브랜드 네임 홍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smart watch/headset 등 소형 디바이스에 적합한 전지를 적극 마케팅했던 것에 이어 새로운 주력 산업인 드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자 한다"고 전시회 참가 목적을 밝혔다.

덧붙여 "드론과 같이 방전율이 높은 디바이스에는 고출력이 핵심인 당사의 SLPB와 같은 제품이 필요하다. 루트제이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객사의 수요를 수집해 적합한 제품을 제안, 제공하고자 하며 향후 당사의 연구 방향에도 반영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684734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