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Center

You can see the latest news and variety of sources in this area.

News and Notice

Let us inform the latest news and the notice of Routejade.

신용카드보다 얇은 배터리로 소형 전구 48시간 가동…'신기하네' 관리자 (2016/11/23 09:39:45)

신용카드보다 얇은 배터리로 소형 전구 48시간 가동…'신기하네'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에너지플러스에서 국내 중소기업인 '루트제이드'는 웨어러블디바이스 등에 탑재할 수 있는 초소형 배터리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중략)


루트제이드 부스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제품은 두께가 0.4㎜에 icc codes
 불과한 초소형 배터리다. 용량은 10~14㎃h 수준으로 '올인원 카드'나 소형 '인슐린 펌프'와 같은 의료기기에 주로 활용된다.


루트제이드 관계자는 "이 제품은 루트제이드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양산하고 있다"라며 "신용카드와 같이 얇은 제품에 탑재될 수 있으며 충방전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루트제이드가 초소형 배터리의 양산을 위해 인캡슐레이션(Encapsulation)이라는 특허 기술을 개발했다. 양극을 플라스틱 프레임과 분리막으로 감싸는 기술로, 배터리셀 내부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경쟁사 대비 20% 높은 에너지 효율을 구현했다.

삼성SDI의 한 임원은 "타겟팅하는 aws specifications
 시장이 다르다"면서 "일단 양산에 성공했다는 점은 높이 평가할 만한 일"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박종민 기자


http://news1.kr/articles/?2793367

목록으로